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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멤피스 님의 의견에 대한 설명

IceBass 2007. 11. 9. 15:12
코너의 오른다리 밀기의 메카니즘을 아이디 : 멤피스 김홍태님의 질문에 대해서

코너의 오른다리 밀기의 시뮬레이션을 고쳤습니다.

그리고

시뮬레이션 만드는 기본적인 매뉴얼을 적어보았습니다.

보셔요.

 

1) 왼무릎이 왼칼날보다 앞으로  그리고 구심력 방향으로  먼저 나가도록 했습니다.

   즉, 무릎이 밀기의 방향을 리더하도록 했습니다.

    아마추어 동호인들은 오른다리 밀기에서 왼칼날이 먼저 나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2) 밀기가 완성된 양 칼날이 구심력 선상에 일치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다만,

3) 오른칼날 뒤꿈치를 축으로 해서, 왼무릎을 구심력 방향으로 밀어내는 시뮬레이션이 잘 표현이 안 되었습니다.

4) 착지되었을 때, 왼무릎이 왼칼날보다 더 구심력 방향 위치되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래야 왼칼날의 기울기가 나옵니다.

5) 왼칼날이 엉덩이 가운데(항문)에 위치하도록 만들었습니다.

6) 밀기가 왼성되었을 때, 엉덩이의 방향이 오른칼날과 구심력선상에 놓이도록 했습니다.

7) 오른칼날의 '감아돌기'를 표현했습니다.

8) 엉덩이의 힙턴(Hip-Turn)을 표현했습니다.

    힙턴이란, 양 엉덩이를 연결하는 선이 구심력의 방향 대로 움직이는 것을 말합니다.

9) 오른칼날의 '감아돌기'로 인하여

   엉덩이의 힙턴이 이루어지도록 표현했습니다.

10) 착지된 왼칼날보다 왼무릎이 더 앞으로 나가도록 구현했습니다.

   즉, 전진형 자세를 염두에 두었습니다.

출처 : 강릉스케이팅연합회
글쓴이 : 태백산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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